[경기 위클리오늘=우서연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가평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 운영

가평군은 관내 유동인구 밀집 지역 및 접근성이 높은 다중집합시설로 직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다양한 구인·구직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센터 인지도 향상을 위한 ‘2022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오는 9월 26일 가평읍 ‘NH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정문 앞’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시간이나 거리상 제약으로 일자리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관내 구인·구직자들의 취업상담·알선 및 현장면접과 실시간 채용·인재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체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 매칭을 통한 맞춤형 취업연계를 진행 할 예정이다.

‘2022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는 9월 26일 가평읍을 시작으로 9월 28일 청평면, 9월 30일 조종면 총 3회에 걸쳐 권역별로 운영되며, 취업상담은 물론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과 가평군일자리센터 집중 홍보 및 지원업무(계층별 취업프로그램) 등 취업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관내 구인·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

▣ 조은마트 김수동 대표,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가평군 교육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끊임없는 관심으로 장학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22일, 조은마트 김수동 대표는 가평군청을 방문, 가평군에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장학기금을 기탁해 온 김수동 조은마트 대표는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우수한 지역인재로 성장하는 데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가평군 교육발전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준 조은마트 김수동 대표께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가평군의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묵안리 초롱이둥지마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입선

가평군은 지난 22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제9회 행복 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마을만들기 문화·복지분야에서 묵안리 초롱이 둥지마을이 우수마을로 입선하여 농어촌공사 표창과 시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

전국 120개 시·군 2440곳 마을이 참여해 시·도별 예선과 전문가 현장평가 등을 거쳐 25개 우수 마을이 최종 선정 되었으며, 마을만들기 3개 분야(소득·체험, 경관·환경, 문화·복지)와 농촌만들기 2개 분야(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 우수사례)로 나누어 평가가 진행됐다.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우리 농촌'이라는 주제로 주민 스스로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이다.

묵안리 초롱이둥지마을은 문화·복지 소외지역임에도 행복한 삶을 위해 선주민과 후주민이 함께 모여 작고 다양한 문화·복지 활동을 통해 관심과 배려, 협동, 화합하게 되면서 문화복지로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 가평읍 새마을지도자·부녀회, “가을 대청소 실시”

가을로 가는 ‘추분’인 오늘, 가평읍 새마을지도자·부녀회와 가평읍행정복지센터 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다가오는 가평 군민의 날 및 자라섬 축제 등을 맞이해 쾌적한 시내 환경 조성을 위한 대청소로 레일바이크 ~ 자라섬 입구, 시장떡방앗간 ~ 가평소방서 구간을 중심으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임상호 가평읍장은“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가평읍 새마을 협의회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